필리핀에 대한 간단 정보!

한 눈에 보는 필리핀 기본정보


국 기 (National Flag) & 국 가 (National Song)

필리핀 국기는 1898년 마르셀라 아곤실로 부인에 의해 제작되었으며, 미·스페인 전쟁 당시 홍콩에서 필리핀 독립운동을 전개하던 아기날도 장군의 애국연합에 의해 그 해에 필리핀 국기로 채택되었습니다. 백색 삼각형 안의 황색 태양은 자유를 뜻하며 8개의 햇살은 대(對)스페인 독립혁명에 참가한 8개 도시의 자유를 의미합니다. 세개의 별은 필리핀의 세 지역 루손(LUZON)섬, 민다나오(MINDANAO)섬, 비사야제도(VISAYAS)를 가리키며, 백색은 평등을, 청색은 평화, 성실, 정의 를 그리고 적색은 애국심과 용기를 상징하고 있습니다. 필리핀 국가는 호세팔마에 의해 작사된 ‘선택된 땅’ 이라는 뜻의 (Lupang Hinirang)이며, 필리핀의 자유와 승리를 염원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국가입니다.

언 어 (English & Tagalog)

필리핀의 공식 언어는 영어와 타갈로그어(Wikang Tagalog) 입니다. 필리핀은 인도, 미국 등에 이어 세계에서 국민 영어 사용률이 높은 나라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. 영어 외에도 타갈로그어를 비롯하여 세부아노, 일롱고 등 다양한 지방의 토착 언어가 있지만 표준화된 타갈로그를 공식 언어로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. 타갈로그어는 필리핀에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(필리핀 인구의 25%가 사용) 말레이 폴리네시아 어파의 언어이며, 16세기 이후 스페인 및 미국에 의한 식민통치의 영향을 받아 에스파냐어와 영어의 차용어가 많습니다.

기 후 (Weather)

필리핀은 아열대성 기후지역에 속해있으며, 고온 다습한 열대 몬순형 기후의 영향을 많이 받는편 입니다. 계절풍의 영향으로 크게 건기와 우기로 구분할 수 있으며, 지리적 특성상 지역에 따라 다소 기온차가 있습니다.
12월에서 5월까지는 건기이며, 12월부터 2월은 ‘필리핀의 겨울’이라 불리는 시즌으로 필리핀 여행을 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. 평균 온도가 약 22℃에서 28℃ 정도이며, 강수량이 적고 맑은 날씨가 계속됩니다. 3월부터 5월은 ‘필리핀의 여름’이라 불리는 시즌으로 5월 한낮 온도가 약 40℃에 달합니다. 6월부터 11월까지는 우기로 비가 자주 내리며, 태풍의 영향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.

인 종 (Race) & 인 구 (Population)

필리핀은 다양한 인종이 모여 사는 다인종 국가로 약 90% 이상이 말레이계에 속합니다. 나머지 10%는 중국계 화교와 메스티소(미국/스페인 계 혼혈)이 차지하고 있으며, 화교는 필리핀 경제부분에서 그 활동이 두드러지며 메스티소는 교육수준이 높아 사회적 상류 계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. 인구는 약 1.033억명 (2016년 기준)에 달하며,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.

화 폐 (Peso)

필리핀의 화폐 단위는 페소(Peso, PHP)이며,
6종류의 지폐와 7종류의 동전으로
구성되어있습니다.
– 지폐 : 1,000 / 500 / 200 / 100 / 50 / 20
– 동전 : 10 / 5 / 1
– 센타보 : 25 / 10 / 5 / 1

*1페소 = 100센타보
*1페소 = 약 21원 (2018년 6월 기준)

종 교 (Religion)

필리핀은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고 있으며, 공식적으로 교회와 국가의 분리를 보장하고 정부가 모든 종교적 신념을 동등하게 존중할 것을 헌법에 명시하고 있습니다. 필리핀은 에스파냐의 영향으로 로마 가톨릭 신자가 전체 인구의 약 83%에 이르며, 유럽 가톨릭과 달리 토테미즘과 융합된 형태의 특징을 보입니다. 이외에 약 9%는 개신교 신자이며, 이슬람교 신자의 경우 주로 민다나오 섬에 분포되어 있습니다.

국 토 (Territory)

전체 면적은 299,000㎢로 북쪽으로는 대만, 남서쪽으로는 말레이시아, 남쪽에는 인도네시아가 근접해 있습니다. 필리핀 군도는 남북 길이가 1,850km에 이르는 7,107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필리핀은 루손(LUZON), 민다나오(MINDANAO), 비사야 (VISAYAS)의 세 지역으로 나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